티스토리 뷰

김포동탄 신도시, 마피 속출하고 있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쪽 정보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 재테크와 부동산쪽에 관심이 생기다보니 이런저런 정보를 보게되어 공유해보려구요.

수도권에서 경기도 용인, 화성, 김포, 평택, 양주 등 공급이 과잉되어 후유증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 발생되고 있네요.

 

부동산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가치가 떨어져 가격이 하락하면 마이너스 프리미엄이라고 지칭하는데

이 마피가 붙은 매물이 계속 나오고 있는 지역이 있다고 합니다.

 

그 지역은 바로 김포와 동탄 신도시 입니다.

분양가격보다 더 낮은 분양권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는 정보가 있네요

 

아는 지인이 김포한강신도시로 2억후반대에 매매해서 아파트를 들어갔는데

굉장히 좋다고 평가를 해줘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고민하게되는 상황이네요.

 

눼이버 뉴스를 통해 알아본 바로는 김포한강신도시의 리버에일린의 84㎥의 분양권이

3억7천만원 정도로 분양가격보다 약 300만원 낮은 수준의 가격으로 매물이 나왔다고 합니다.

 

게다가 분양권 대비 프리미엄이 아에 없는 무피 매물도 나오고 있다고 하니 관심을 갖고 계셨던 분들은

디테일하게 정보를 수집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김포는 2000년대 후반에 분양권 가격이 급추락해서 입주자와 건설사 간에 대규모 소송이 벌어지기도 했었다네요.

 

수도권에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았던 동탄2신도시도 김포랑 비슷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동탄에듀밸리사랑으로부영은 일부 주택형에서 분양가보다 1000만원 싸게 거래된다고 합니다.

 

최근 거래된 매물도 대부분 마이너스 프리미엄 상태로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내용보면 쉽사리 정보만 믿고 아파트를 계약하기 망설여 지게 되는군요.

이래서 전문가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게 중요한 부분이겠습니다.

 

물론 바가지 씌우는 비양심 전문가들은 피해야지요~

 

위와같이 마피가 생기는 이유가 최근 2~3년동안 수도권 중심으로 주택경기가 회복되어 건설사들이 대규모로

공급물량을 쏟아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태를 기회로 삼아서 저렴한 가격으로 입주를 하면 좋겠는데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할가봐 겁이나는군요.

이런 입주 폭탄 사태는 이미 예견이 되어있던 부분이라고 하니 정부에서 어떻게 조취를 할지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정보를 적는것으로 마무리하고 더 좋은 정보를 찾아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