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무통

경기도 청년통장 가입요건은?

훌라라족발 2017. 9. 22. 19:18

경기도 청년통장 가입요건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슈가 있었던 경기도 청년통장 가입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희방두배 청년통장은 중소기업에 다니고있는 경기도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인데요. 매월 10만원씩 꾸준히 3년간 저축을 하면 1,000만원을 적립해주는 통장입니다.

 

정말 좋은 정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가입요건에 제한이 있다는 것만 없었다면 입니다...

그럼 경기도 청년통장 가입요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입요건은 만18세이상부터 만34세이하의 취업한 청년을 기준으로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물론 경기도에 살고있어야 하구요. 가입요건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소득액 기준으로 한번더 걸러지게 됩니다.

 

소득인정액 기준으로 중위소득의 100%이하인 사람 및 가구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인가구라면 월 수입이 1,652,931원 이하가 되야지만 신청이 가능하지요. 

이번에 모집하는게 4차라고 하는데 저는 처음알았네요... 이렇 좋은건 팍팍 홍보를 해줘야하는데 아쉽네요. 오늘이 마감인데 오늘 이슈가 되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모집인원에도 4,000명이라는 제한도 있어서 가입자격이 된다고 해서 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아니다보니 성남시장님이싱 이재명 시장님은 이 정책에 대해서 비판을 하여 이슈가 되기도 했었네요.

 

 

지원방법은 온라인접수 및 유선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이렇게 경기도 청년통장 가입요건을 확인해봤는데요. 이런건 혜택금액이 적더라도 더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런 꿀팁 놓치지 말고 잘 활용하시기 바랄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적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다음주에 또 화이팅 하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