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Vs 8%수익

 

안녕하세요~

회복될 생각이 없는 금리 때문에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기예금을 활용하자니 금리가 너무 낮고 펀드를 하기에는 변동성이 심하고 원금을 손실할 위험도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재테크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재테크를 할 줄 아는 소수의 8%수익률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재테크를 할 때 가장 주의해야하는 부분은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 입니다. 재테크초보라면 요즘 같이 금리가 낮고 변동성이 심할 때는 수익률은 조금 낮더라도 안전한 상품을 잘 알아보고 활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도 정기예금보다는 높은 이율로 수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위 정보는 제1금융권 정기예금 금리 입니다. 공동구매는 2%까지 주고 있지만 공동구매라 제외하고 보면 평균 1.6%정도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천만원을 1년간 예치할 경우 약 13만원 정도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정보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입니다. 평균 2.3%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천만원을 1년동안 예치할 경우 약 19만원 정도 이자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협 정기예금 금리 입니다. 특판은 2.6%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상품들은 평균 2.5%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1금융권 및 저축은행 예금금리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1년동안 천만원을 예치한다면 약 24만원 정도 이자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봤는데요.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이 1년동안 천만원을 맡겨야 약 24만원의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오르는 물가상승률과 화폐가치의 하락을 생각해본다면 본전치기 정도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중한 내 재산을 잘 굴려나가기 위해서는 은행처럼 안전하면서도 정기예금 보다 2~3배 높은 이율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활용해보는게 좋습니다.

 

 

체계적인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자!

재테크를 할 때 중요한 부분은 내 재무상황에 맞는 금융상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리스크없이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실천이 가능하다면 연 7~8% 이율로 수익을 보는게 가능합니다.

 

비과세 상품을 활용하자

새마을금고는 비과세라는 메리트가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아는 분들은 기본적인 재테크방법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지요. 이자수익의 세율은 15.4% 입니다. 이자수익금이 100만원이라면 15만4천원을 세금으로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 이지요.

 

 

단기 재테크방법 RP통장

RP통장은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확정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RP통장은 2~3%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특판으로 나오는 상품을 활용할 경우 5~7% 금리로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1년 이내로 사용해야 하는 목돈이라고 해서 통장에 그냥 두는 것 보다 RP통장을 활용하는게 효율적이지요. 아래는 7% 특판RP인데 천만원을 6개월만 예치해놔도 정기예금 보다 높은 30만원의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1년을 예치한다면 약 60만원의 수익을 볼 수 있지요.

 

 

중장기 재테크방법 리츠펀드 활용

펀드는 보통 수익률 변동성도 크고 위험한 금융상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알고보면 은행처럼 안전하면서도 꾸준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재테크수단입니다. 그 중에서 리츠펀드는 원금보장형 펀드로 연 8%대 수익률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지요.

 

리츠펀드는 상업빌딩을 매입한 후 장기임대를 주는 방식으로 수익을 만드는 부동산임대펀드 입니다. 대기업들이 10년 이상씩 임차해 있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지요.

 

복리효과도 볼 수 있고 원금보장형 펀드라 목돈이 있는 사람들은 많이 활용합니다.

 

 

위 정보는 7~8년간 리츠의 수익률을 나타내는 데이터 입니다. 평균 8%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5년간 3천만원을 리츠로 활용했을 경우 1200만원의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년 240만원의 수익을 보는 것 입니다.

 

 

반대로 똑같은 3천만원을 정기예금으로 활용했다면 약 300만원 정도의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1200만원 Vs 300만원!!!

 

목돈의 크기는 3천만원으로 동일하지만 어떤 금융상품을 활용했느냐에 따라서 900만원이라는 수익의 차이가 만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돈의 크기보다는 어떤 금융지식을 같고 활용하느냐가 8%이상의 수익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지요.


안전하면서도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테크방법을 경험해보는게 좋습니다. 또한 금융노하우가 쌓이면 아래와 같은 해외채권도 활용할 수 있게 되지요.

 

아래 정보는 작년 기준 브라질채권 수익률을 나타내는 것 인데요. 평균 50%라는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이것도 정보를 아는 사람들만 활용했던 부분이지요.

 

 

 

재테크정보는 어떻게?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이율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금융상품들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위와 같은 정보를 알아보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시간을 내기도 어려워 결국 예금 적금만 활용하게 되는 것 이지요. 금리 1.6% 1금융권 예금으로 천만원을 1년동안 굴려봐야 이자수익은 13만원 정도...

 

만약 내가 금융지식이 많이 부족하고 혼자서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도 어렵다면 전문가를 통해 조언을 얻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으면서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도 알아보고 내 재무상태의 문제점도 파악하여 보완하면서 체계적인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혼자서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아 다니면서 발품파는 것 보다 10배는 더 효율적으로 쉽게 재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금융자문을 구할 수 있는 곳도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금융상품이 너무 많아서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아가서 상담을 받아도 판매수수료가 나오는 자사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비교분석하여 나한테 유리한 상품을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주변에 알고 지내는 금융전문가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을 경우에는 무료재무센터 1~2곳에서 재테크상담 및 금융상품 정보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정 금융사에 속해있지 않은 전문가를 통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객관적으로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정보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무료재무센터를 이용합니다.

 

게다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이 가능해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지요.

 

재테크라인[바로가기]

 

이곳은 제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무료재무센터 입니다. 매월 3000~4000명 정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신력 있는 재무센터지요. 조언도 얻고 재테크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다들 만족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평판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비과세상품, RP, 리츠펀드 장단점 등의 정보도 자세히 알아보고 내 재무상태도 점검해본다면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상담 후에는 1:1맞춤 포트폴리오도 한시적으로 무료제공 하고 있으니까 꼭 받아보시구요.

 

 

이렇게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게 귀찮고 번거로울수 있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나만의 금융노하우가 쌓이고 8%이상 이율의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지는 것 입니다.

 

똑같은 3천만원의 목돈을 어떤 금융상품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1200만원의 수익을 볼 수도 있고 300만원의 수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예금 적금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