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수익은?

안녕하세요~

요즘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2%까지 오를거라는 예상이 나오면서 경제시장이 시끄러운데요. 

그 이유는 벌써부터 은행권은 가계대출금리를 올려서 이자먹기를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많은 비난을 받으면서도 먹고 있는... 대단한... 누가 문제지...

 

그렇다고해서 예금 적금의 금리가 올라간건 아니라 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래서 서민들 돈모아서 살겠습니까... 아무튼 오늘은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해보고 수익은 어느정도가 만들어지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목돈이 있어서 활용할 곳이 없는 암울한 상황이지만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건 아니니까요.

 

 

일단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가장 높은게 1.2%로 매우 낮다고 느낄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도 2금융권과 비교했을 때 너무 낮기는 합니다.

 

물론 안전하지 않느냐 라고 반문할 수 있지만 2금융권도 예금자보호법이 있기 때문에 5천만원까지는 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1,000만원의 목돈이 생겨서 국민은행 정기예금으로 1년동안 굴리면 이자수익금은 약 10만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1년에 10만원이면 물가상승률 등을 따져봤을 때 본전치기 수준입니다.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해봤는데요. 소중한 내 재산을 잘 굴려나가려면 재테크공부를 하는게 좋습니다. 금융상품 정보를 아느냐 모르느냐에 따라서 수익차이가 많이 나게되거든요.

 

당장에 2금융권만 활용해도 금리가 최소 0.5%는 더 높게 쳐줍니다. 뭣모르고 안전만 찾다가 그냥 원금만 안전하게 보관하는 정도의 혜택으로 만족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