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통

콩팥 이상 증상 9가지 확인

훌라라족발 2017. 10. 26. 16:30

콩팥 이상 증상 9가지 확인

안녕하세요~

벌써 일주일의 절반이상 지나가고 있습니다. 

다시 열심히 블로그를 쓰니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있네요.

자 그럼 오늘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해보록 하겠습니다.

 

바로 콩팥 이상 증상 9가지를 알아보고 원인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공유해드리는 정보는 나는몸신이다 라는 건강정보 프로그램을 참고하였습니다.

 

 

콩팥 이상 증상 9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눈 주위가 푸석하고 발목이 붓는다.

2. 무기력하고 피로감이 쉽게 느껴진다.

3. 식욕 저하 증상이 온다.

4. 혈압이 갑자기 더 올라간다.

5. 발에 쥐가 자주 난다.

6. 집중력이 쉽게 떨어지고 수면 장애가 있다.

7. 하루에 13번 이상 소변을 본다.

8. 붉은 소변 또는 혈뇨를 본다.

9. 소변에 거품이 많이 생긴다.

 

이렇게 9가지의 증상 중에 한가지라도 해당된다면 만성 콩팥병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괜히 괜찮겠지... 라고 미루다보면 오히려 병이 커질 수 있으니 검사를 받고 마음편한게 더 좋은 방법입니다.

 

 

콩팥은 우리 몸속에서 혈액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필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큰 정수기 물통 11개정도의 혈액을 청소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콩팥의 기능이 저하되면 그만큼 다양한 질병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콩팥의 경우 2개 중에 1개가 망가질정도가 되야만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늦게 발견될 확률이 높아 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콩팥 이상 증상이 오는 대표적인 원인은 고혈당, 고혈압, 고령, 비만 그리고 유전적인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콩팥에 이상이 생길 경우 치료방법은 투석 또는 이식밖에 없다고 하니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콩팥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는 대부분 콩팥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난다고 합니다. 노폐물만 걸러내서 배출해야하는데 배출하면 안되는 영양소까지 함께 배출해버리거나 반대로 배출해야하는 노폐물을 배출하지 않아서 몸속에 쌓여 콩팥 이상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질 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콩팥 이상 증상 9가지를 확인해봤는데요. 콩팥은 50%정도가 손상되야만 그때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관리를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콩팥에 가장 안좋은 식습관이 고염분 밥상이라고 합니다.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분들은 콩팥 및 건강을 위해 저염식으로 식습관을 바꿔보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렇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콩팥 이상 증상 9가지중에 한가지라도 있을 경우 꼭 전문의를 찾아가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