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통

아로니아먹는방법, 가열하면 안되요

훌라라족발 2017. 7. 18. 17:16

아로니아먹는방법, 가열하면 안토시아닌 파괴

 

안녕하세요~

알면 득이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알득통 입니다.

 

오늘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써보려고 합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탈수가 오기도 하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면역력을 높여주는 슈퍼푸드 아로니아 먹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로니아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슈퍼푸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항산화 열매입니다.

2차 세계대전 때에는 비행기 조종사들에게 먹을 것을 권장 할 만큼 시력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생과, 분말, 즙, 건조열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한 아로니아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아로니아 먹는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안토시아닌을 보존해서 섭취하는 것 입니다.

 

뛰어난 항산화능력이 있는 아로니아 속 성분중 가장 중요한 성분이 바로 안토시아닌 입니다.

이 성분은 4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파괴되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끓는물에 넣어 차를 만들어 먹을 경우 안토시아닌이 파괴되어 중요한 성분이 없는

아로니아차를 마시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게되면 아로니아를 먹어도 효능이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때문에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은 성분을 유지하여 섭취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떻게 먹으면 좋은 방법인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아로니아먹는방법은 건강정보 프로그램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된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아로니아를 건조 할 경우 수분은 빠지고 유효한 성분만 남아 농축된 안토시아닌 섭취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것을 분말로 만들어 먹게되면 생과 특유의 시고 떫은 맛을 보완할 수 있고 씨앗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 등의 영양분까지 함께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건조분말로 먹는게 좋은 섭취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방송에서 아로니아를 먹고 건강을 회복했다는 게스트가 소개하는 방법으로는 선식으로 만들어먹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아로니아 선식은 우유 200ml, 볶은 현미, 호두, 잣 그리고 아로니아 분말을 각각 1스푼씩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완성되는 간편한 레시피 입니다.

 

장점은 특유의 떫은 맛이 전혀 없고 식감도 좋을 뿐만아리나 고소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을 수 있는

나이스한 아로니아 먹는방법이 되겠습니다.^^


잘 건조된 아로니아 열매도 떫은 맛이 없기 때문에 선식과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면역력도 높여주고 항산화능력도 뛰어난 아로니아, 하지만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합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좋다고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적당한 섭취량은 생과로 섭취할 경우 20알 분말의 경우 24g정도로 티스푼 5~6번 정도 입니다.

 

이렇게 먹어야 하는 이유는 떫은맛을 내는 탄닌이라는 성분은 철분과 만나게되면 헤모글로빈 생성을 억제하여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빈혈이 있는 분들은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화액을 분비를 활성화하는 효과도 있으니 위궤양 및 십이지장궤양 환자분들은 꼭 식후에 드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이렇게 아로니아먹는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면역력 증가, 항산화 능력으로 몸속의 활성산소 제거, 시력보호 등의 좋은 효과가 있는 슈퍼푸드 아로니아

똑바로 알고 먹어서 좋은 효과를 체험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더 좋은 정보를 갖고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굿바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