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통

돈벌기어플, 앱테크종류 많아요

훌라라족발 2017. 7. 17. 13:18

돈벌기어플, 앱테크종류 많아요

 

대한민국 사람들의 하루 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4시간 이상이며, 휴대폰 화면을 열고 닫는 횟수는 하루 동안 약 80회에 이른다고 합니다.

최근 알뜰한 재테크족들 사이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광고를 시청 및 어플 다운로드, 설문조사 등의 간단한 미션 수행으로 포인트를 적립 받는

리워드앱과, 다양한 제휴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앱테크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리워드앱을 이용해서 돈을 모으는 다양한 앱테크 종류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워드앱 시장은 터치만으로 돈을 벌 수 있는 1,600억 규모의 큰 시장이라고 합니다. 


앱테크는 어플리케이션과 재테크를 한단어로 만든 합성어로 스마트폰 모바일 디바이스에 노출되는 앱 광고나 간단한 미션 등을 수행해

포인트나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방식의 재테크를 뜻합니다.

 

어플로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사용자들은 남는 시간을 활용해 쏠쏠한 수입을 올릴 수 있어

한 푼이라도 더 아끼고자 하는 재테크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앱을 활용해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앱테크족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많이 알려진 앱테크 어플리케이션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광고를 보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의 리워드앱 인데요

대표적으로 가장 먼저 TV광고를 통해 알려진 리워드앱으로 2012년에 출시된 캐시슬라이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열거나 광고 영상을 보게되면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요.


또 다른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테크는 설문조사 앱이 있습니다.

 

롯데멤버스가 출시한 설문조사 어플 라임(Lime)과 SK 플래닛의 틸리언(Tillion)은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각각 롯데 L포인트와 OK 캐시백 포인트를 적립해 혜택을 제공합니다.

 

라임의 경우 설치하고 가입만 해도 5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웰컴 설문으로 500포인트를 또 적립해주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은 후 어렵지 않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틸리언에서는 가입 시 성별을 묻는 간략한 설문과 취향 선호도를 묻는 설문들에 진행하면 12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짧게는 5초에서 길게는 4분 이내의 설문조사에 참여하는것만으로 쉽게 포인트를 벌 수 있습니다.


돈벌기어플을 이용하면서 건강도 함께 챙기는 캐시워크도 있습니다.

캐시워크는 하루 100 걸음당 1캐시를 적립해주는데 대신 하루 최대 100캐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평소에 걷는 경우가 많은 분들은 금액은 작지만 소소하게 모을 수 있는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되네요.

한달 평균 3천원정독가 모이겠습니다.^^


이렇게 돈벌기어플을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아직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더 많은 리워드앱들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알아보신다면 좋더 나은 앱테크가 가능하겠습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안드로이드용 앱 중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않은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치타임 이라는 리워드앱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을 완화시킬 수 있는 어플이면서 포인트도 모을 수 있는 매력적인 어플이지요.

 

조금은 귀찬을 수 있지만 소소한 일상의 짜투리시간을 활용해서 이렇게 돈을 벌수있는 어플이 있으니 한번쯤 실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마무리하고 저는 다음에 또 좋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