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성초효능과 먹는법, 피부염증잡는 명약이였다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어제보다는 선선하니 괜찮았네요.

더위를 엄청 싫어해서 여름이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공유할 포스팅은 건강에 도움이되는 정보입니다.

소개해드릴 식물은 꽃에서 생선비린내가 나는 어성초라는 꽃 입니다.

 

냄새가 어찌나 심한지 해충들도 거부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농약없이 키우기 수월한 품종이라고 하네요.^^

 

그럼 이 어성초가 어떻게 피부염증을 잡아주는지 효능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성초는 만물상이라는 TV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재밌는 부분은 어떤 벌레도 어성초를 먹는 벌레는 없다고 합니다.

냄새가 얼마나 심하면 벌레도 기피하는지...^^

 

덕분에 농사를 짓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냄새로 벌레를 쫓아주니

농약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되겠습니다.

 

알려져있는 어성초효능들은 위염, 피부병,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염증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라면 아토피라는 피부질환 때문에 안타까운 경험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려움에 아이가 잠도 못자고 얼마나 안타깝습니까...

 

방송에 출연한 살림9단이라는 분은 아들이 7년이나 고생 할 정도로 아토피증상이 심했는데

평소 공부를 해왔던 어성초를 끓인 물로 혹시나해서 목욕을 시켜왔더니 증상이 모두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아들이 아토피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보고 더욱 어성초를 공부하였다는 살림9단님은

알아보니 어성초는 해독과 염증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천연항생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성초 끓인물로 목욕을 시킨 기간은 일주일정도로 매우 빠르게 효능이 나타났는데

초콜렛, 과자 등의 음식물 섭취로 인해 다시 재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시 어성초물로 씻기고 물로도 마시니 아토피증상이 사라졌다고 하네요.^^

다행히 지금은 재발하지않고 완치되었다고 합니다.

 

피부질환이 있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 효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어성초효능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어성초먹는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성초는 생초와 건초의 약리작용이 다르다고 합니다.

생초가 100%라고 하면 건초는 25%정도라고 하네요.

 

약리작용이 강한 생초는 과하게 먹으면 안되니 건초를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궂이 생초를 드셔야겠다는 분들은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고난 뒤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성초차를 끓여먹을때도 건초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생선비린내가 나는 어성초는 뚜껑을 열고 끓이면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차로 마시는 경우는 물양에 맞춰서 적당히 건초를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어성초 건초가 끓어 위로 올라오면 불을 끄고 물을 식혀주면 되겠습니다.

어성초가 다시 가라앉으면 어성초물이 완성됩니다.

 

 

어성초먹는법 또하나의 팁은 옥수수, 보리, 둥굴레 등을 넣고 끌이면 고소함이 커져

아이들이 먹기 수월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어성초물을 만들었는데 냄새가 심하거나 맛에 거부감을 느껴 아이가 먹지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이렇게 피부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어성초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주변 지인이나 친척등 아토피증상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아이가 있다면

한번쯤 어성초물을 권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어성초효능과 먹는법 포스팅은 이렇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