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통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및 구입처 공유

훌라라족발 2017. 10. 24. 23:00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및 구입처 공유

안녕하세요~

요즘 일교차가 너무 크다보니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밤에 창문을 열고자면 벌벌 떨정도로 날씨가 싸늘해졌네요.

반면에 모기는 좀 줄어들어서 장단점이 다 있네요.

 

잡담은 이쯤하고 오늘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미세조류라고 불리는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및 구입처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TV방송에서도 나오고 홈쇼핑에서도 자주 소개가 되는 슈퍼푸드라 알고계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및 구입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피루리나의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우리 몸속의 독소라고 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참고로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서 에너지가 발생할 때 만들어지는 녀석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세포들을 공격하는 나쁜 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병들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는 항산화능력이 있는 슈퍼푸드를 복용하여 관리해주는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 역할을 할 수 건강식품이 바로 스피루리나 입니다.

 

제가 참고한 건강정보 프로그램인 내몸플러스에서는 슈퍼동안 CEO의 복용방법으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 속에서 꾸준히 스피루리나를 복용해온 결과 건강도 지키고 피부관리도 젊은사람들 피부처럼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스피루리나 복용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방송에서 CEO가 알려준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피루리나 밥으로 먹기

 

대한민국 사람들의 주식인 밥에다가 스피루리나를 넣어서 섭취해주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스피루리나 밥의 맛은 감칠맛 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주먹밥을 만들어서 간식으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편식이 심해서 영양부족인 상태의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쌀밥에 단백질이 풍부한 스피루리나를 넣어 자연스럽게 좋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할 수 있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성분이 69.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외에 칼슘성분은 우유보다 10배가 많고 단백질은 계란보다 5배가 많기 때문에 남녀노소 온가족이 먹을 수 있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스피루리나 부추전으로 만들어 먹기.

 

사실 부추전 뿐만아니라 다양한 밀가루 음식에 첨가해서 섭취해도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는 피부미용, 독소배출, 면역력증가, 변비개선, 항산화작용 등 좋은 효능이 많이 있지만 주의할 부분은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갈증, 어지러움, 복통,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과 비타민K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분들은 전문의와 꼭 상의한 후에 먹어도 되는지 확인하고 섭취하는게 안전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보통 건강한 분들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2~5g정도니까 너무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부작용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섭취량을 줄여보고 그래도 호전되지 않을 경우 바로 전문의를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및 구입처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스피루리나 구입처를 알려드릴게요.

 

스피루리나는 온라인을 통해 쉽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판매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저급 품질의 쇼핑몰은 피해야 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이 없으신 분들은 제가 이용하는 곳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면 구입처를 고르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담아온약초라는 브랜드인데 미국산 A급 스피루리나분말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품질도 좋아서 저는 여기서만 이용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분말 말고 추출성분을 알약으로 만든 제품들도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고민이 좀 되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왕이면 가공되지 않은 분말을 드시는걸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럼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및 구입처 공유 포스팅은 이렇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갖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화요일 보내세요~

댓글